>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9-06 18:38

본문

d6bed12870ba9e9ae6be368a069ccc19_1757151410_5307.jpg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8일부터 2025년 9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62,56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와 비교해보면 2.04%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하였다.

d6bed12870ba9e9ae6be368a069ccc19_1757151419_2788.jpg
 


2025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185 미디어지수 559,378 소통지수 715,216 커뮤니티지수 640,662 사회공헌지수 249,582 CEO지수 486,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6,6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97,931과 비교해보면 2.46% 하락했다.

2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409 미디어지수 589,471 소통지수 465,420 커뮤니티지수 800,916 사회공헌지수 122,520 CEO지수 593,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3,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66,636과 비교해보면 12.91% 상승했다.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473 미디어지수 490,459 소통지수 353,845 커뮤니티지수 253,235 사회공헌지수 111,213 CEO지수 623,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6,3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38,201과 비교해보면 5.52% 상승했다.

4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330 미디어지수 341,169 소통지수 402,685 커뮤니티지수 598,798 사회공헌지수 160,069 CEO지수 97,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9,0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53,413과 비교해보면 11.55% 상승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228 미디어지수 331,365 소통지수 463,851 커뮤니티지수 384,333 사회공헌지수 104,005 CEO지수 241,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9,17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81,549와 비교해보면 22.35% 하락했다.

d6bed12870ba9e9ae6be368a069ccc19_1757151431_1348.jpg
d6bed12870ba9e9ae6be368a069ccc19_1757151464_716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이석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601,378개와 비교하면 2.0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7% 하락, 브랜드이슈 11.58% 하락, 브랜드소통 0.20% 하락, 브랜드확산 14.63% 상승, 브랜드공헌 12.56% 하락, CEO평가 3.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MG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